영업사원에게 필요한 카피라이팅 방법 (영업, 근성이 아니라 기획이다 中)
영업사원에게 필요한 카피라이팅 방법 (영업, 근성이 아니라 기획이다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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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마케팅 업계에서는 라이팅 기술이 기본중의 기본이며 반드시 익혀야 할 사항이다. 예를 들어서 온라인 쇼핑 몰에서는 상품을 어떻게 웹상에서 '문자'로 선전하고 있는지, 얼마만큼 알기 쉽게 매력적으로 전달하고 있는지에 따라 매출이 크게 달라진다. 의외로 '사진'이 아니다.
이 상식은 실제 마케팅에서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서
* 메일 매거진의 카피문구 및 타이틀 끝에 '!' 또는 '?'가 붙으면 그것만으로도 클릭수가 1.25~2배가 늘어난다.
* '미완결된 단어', '부정적인 단어', '유행하는 단어'가 클릭수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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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세일즈 카피의 핵심은 'Gap Word'
훌륭한 세일즈 카피는 한눈에 그 상품의 이미지가 떠오르고 관심을 끌 수 있는 것이다.
당장에라도 사용할 수 있는 세일즈 카피 개발법으로 필자가 제창하는 'Gap word' 작성법을 소개하도록 한다.
우선은 팔고자 하는 상품에 관한 단어에서 '강한 인상의 부정적인 단어'와 '강한 인상의 긍정적인 단어'를 몇 개 골라 그 단어들을 더해서 'Gap(차이)'이 느껴지는 카피를 만든다.
1. 긍정적인 단어+긍정적인 단어 = 가장 긍정적
2. 긍정적인 단어+부정적인 단어='긍정적인 것을 부정적으로'
3. 부정적인 단어+긍정적인 단어 =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으로
4. 부정적인 단어+부정적인 단어 = 가장 부정적
좋은 예로 영화의 카피를 소개하겠다.
1. 투명한 눈물을 꿈과 희망으로 바꾼('네버랜드')
2. 자유가 불타는 온도 ('화씨 911')
3. 단순한 연애영화로는 이렇게 마음이 들뜰 수가 없다('Shall wa dance?')
4. 공포가 전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다. ('주온')
5. 세상은 날 삼류라 하고 이 여자는 날 사랑이라 한다('파이란')
6.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살인의 추억')
영화의 카피란 영화에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서 붙여진다. 즉 '영화감상'이라는 상품을 팔기 위한 카피인 것이다. 타이틀 및 카피가 실패하면 수십 억이라는 흥행도 실패로 끝날 위험성이 크다.
이렇듯 가능한 한 극과 극을 이루는 단어의 조합 또는 최고이자 최선, 최하이자 최악 등 상식을 벗어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카피가 강한 인상을 주게 된다.